04월 30일 18:00 NPB 세이부 라쿠텐

작성자 정보

  • 분석관리자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선발 투수

세이부 : 스가이 신야(2승 1패 2.30)가 시즌 3승 도전에 나선다. 23일 치바 롯데 원정에서 3이닝 4실점의 부진으로 패배를 당한 스가이는 제구 문제가 터지면서 와르르 난타를 당하고 말았다. 한번 감을 잃으면 회복하기가 쉽지 않은 타입인데 작년 라쿠텐 상대로 홈에서 2.2이닝 3실점으로 부진했다는 점도 걸린다.

라쿠텐 : 후지이 마사루(2.04)가 시즌 첫 승에 재도전한다. 22일 닛폰햄 원정에서 6.1이닝 2실점의 투구를 보여준 후지이는 괜찮은 투구 내용에도 불구하고 승리를 거두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 일단 야간 경기에서 꾸준히 호투를 하고 있기도 하고 세이부 상대로 작년 홈과 원정 모두 좋은 투구를 해낸 투수이기 때문에 이번 경기도 6이닝은 잘 버텨낼수 있을 것이다.

선발 : 라쿠텐의 우위


불펜진

세이부 : 타카하시 코나의 6이닝 4안타 무실점 호투 이후 3이닝 1실점. 타무라 이치로의 1실점은 타무라의 투구를 고려한다면 팀에선 충분히 익스큐즈 할수 있는 레벨일 것이다. 덕분에 주력 투수들을 쓰지 않고 넘어갔는게 더 큰 소득일수 있다.

라쿠텐 : 코쟈 타츠키의 5.2이닝 7실점 참사 이후 2.1이닝을 추격조가 무실점으로 버텼다. 다만 아쉬운건 역시 에하라가 겨우 1.1이닝으로 끝났다는것. 에하라가 지금보다는 더 긴 이닝을 던져주어야 이야기가 된다. 카지야 렌이 다시 페이스를 회복한건 다행일듯

불펜 : 막상막하


타격

세이부 : 코쟈 타츠키를 완파하면서 7점을 올렸다. 홈런이 터지지 않고 있지만 필요할때 연속 안타가 나와주면서 좋은 흐름을 이어가는 중. 특히 홈 경기의 부진을 어느 정도 벗어났다는 점이 고무적이다. 멀티 히트를 기록한 신인 와타나베 세이야는 아직도 4할 페이스를 이어가고 있는 중.

라쿠텐 : 타카하시 코나의 강속구에 막히면서 초반의 찬스를 날려버린건 라쿠텐으로선 치명적이었다. 8회초에 1점을 올린게 전부였다는건 불안한 부분. 홈의 잇점을 이어가지 못한건 치명적이다. 아사무리 히데토가 막히면 전체적으로 득점력이 떨어지는 문제는 시리즈 내내 문제가 될수 있다.

타격 : 현재로선 세이부의 미세 우위


승패 분석

세이부의 기세가 무섭다. 특히 홈에서 투수진이 제 역할을 계속 해내니까 타자들도 이제야 응원해주고 있는 모습. 그러나 스가이는 그 흐름에서 벗어나는 투수고 한번 흔들리면 계속 흔들리는 문제가 있다. 물론 전날 코쟈가 무너지긴 했지만 후지이는 세이부 상대로 여전히 좋은 투수고 이 점이 그대로 승부로 연결될 것이다. 선발에서 앞선 라쿠텐 골든 이글스가 승리를 가져갈 것으로 본다.


예상 스코어 4:2 라쿠텐 승리

승1패 : 라쿠텐 승리

핸디 : 세이부 승리

언더 오버 : 언더

SUM : 짝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공개채팅  
알림 0